[ Wrapper class ]
Java에서 primitive type 데이터와 non-primitive type 데이터, 즉 객체는 근본적으로 다르게 처리된다. Object 타임의 배열에는 다형성의 원리에 의해서 모든 종류의 객체를 저장할 수 있다. 하지만 int, double, char 등의 primitive type 데이터는 저장할 수 없다. 때때로 primitive type 데이터를 객체로 만들어야 할 경우가 있다. 이럴 때 Integer, Double, Character 등의 wrapper class를 이용한다.
- 기본 타입의 데이터를 하나의 객체로 포장해주는 클래스
byte -> Byte short -> Short int -> Integer long -> Long float -> Float double -> Double char -> Character boolean -> Boolean |
int a = 20; //primitive type
Integer age = new Integer(a); // Integer 객체 생성
int b = age.intValue() // 20
String str = "1234";
int d = Integer.parseInt(str); // 문자열을 정수로 변경 d = 1234
Autoboxing 과 Unboxing (JDK 1.5 이상 버전에서 사용)
//JDK 1.5 ~~
//int -> Interger :: auto-boxing
Integer i2 = 4; //Integer i = new Integer(num);
//Integer -> int :: auto-unboxing
int num2 = i2;
'자바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List (0) | 2020.04.23 |
---|---|
컬렉션 (0) | 2020.04.23 |
[JAVA] ArrayList 를 이용한 성적처리 프로그램 (0) | 2020.04.21 |
[ JDK 1.7 ] Interface (인터페이스) (0) | 2020.04.12 |
추상 클래스 (0) | 2020.04.10 |